하단


보라색무 피클 만들어먹거나 집에서먹기






아빠가 수확해 오신 보라색 무우 !
레드무?

껍질쪽만 보라색이라 자르면 이렇게 생겼다 ㅎㅎ
완전 예쁜 컬러><
듀듀가 젤 좋아하는 보라보라색

공기랑 닿으면 이렇게 흰 부분도 보라색으로 물든다 ㅎㅎ


썰어놓으면 금새 색이 변하기 시작한다는 ㅎㅎ

밤에 혼자 만들다가 심심해서(.....)
얼굴도 만들어보고
ㅋㅋㅋㅋ

이게 더 귀엽다 ㅋㅋㅋ

물 올리고 요요 피클링 스파이스를 부어주고~




물 식초 설탕 2 : 1 : 1
난 항상 이 비율로 ㅎㅎㅎ 2.5 : 1 도 괜찮고 맘대로 * _*

피클링 스파이스에 흑후추 조금밖에 안들어 있으니까 따로 더 넣어주고 ㅎ

월계수잎도 몇장 넣구 ㅎㅎ

무는 잘 썰어서 유리병에 쏙쏙
하얀무도 조금 섞어 넣었다.


부어서 완성~

하루지나면 이렇게 시뻘게진다(...)
피클 다먹으면 물은 버리는데 왠지 아까워(....)
컬러가 너무 아름답당ㅋㅋㅋ

하얀무도 보라색으로 물들어 버렸다 ㅎㅎㅎ
단무지 맛의 맛있는 무 피클 ㅎㅎ





덧글

  • 아르 2012/11/09 01:28 # 답글

    피클 액은 저두 버릴때 마다 아깝다는 생각이 ㅋㅋㅋ 다른 활용도을 연구 해주세요 듀삼!!!!ㅡㅡㅡㅡv
  • 듀듀 2012/11/09 12:44 #

    맞아요 넘 아까워요 양도 엄청난데 ㅜㅠ 뭐 사실 피클액에 설탕이나 식초 물이 들어가니까 비싼재료 들어간것도 아닌데 버릴때 묘하게 아까워요 ㅋㅋㅋ아까워서 피클액 재탕해서 피클 만들면 피클이 맛이 없어서( 그냥 만들었을때보다 맛이 너무 떨어져서) ㅜㅋ재탕할때 식초랑 설탕 소금도 더 추가해서 넣는데도 맛이 달라서 재활용도 못하겠구 ㅜㅜ; ; 뭔가 연구를 해봐야 겠어요 ㅋㅋㅋ피클액에 식초 왕창 들이붓고 바나나식초 같은거 만들면 괜찮을라나;;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mail

개인적 문의는 lovelydyudyu@gmail.com 블로그의 모든 사진과 글은 어떤용도로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네이버로 이사갔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누르시면 새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아이허브

구글번역

2017 대표이글루_food

Donate

다이나믹식품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rightside-small

AD

통계 위젯 (화이트)

116201
1486
1216404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51

쿠팡다이나믹추천

웹폰트 (나눔고딕 ExtraBold)

counter

마우스오른쪽금지

right side square

해외여행베스트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