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서촌 프렌치레스토랑 칼질의재발견 재발견코스 (프랑스가정식) 해산물 에피타이저, 램스테이크, 디저트, 쁘띠푸 :-) 먹부림






남자친구 생일이라 내가 예약한 식당 :-) 
고메위크도했던 곳인데 그때도 못가고 ㅎㅎ얼마전에 현대카드
모던타임즈에 실려있어서 가야지 가야지 하다가 드디어 ^^;; 
간판이 귀엽다 

벽쪽에 이것저것 귀여운 것들이 전시되어 있음 ㅎㅎ
맨 왼쪽에는 가게 명함도있는데 저 유리문이 끝쪽이 열려서 가져가게 되어있다^^

입구쪽의 칠판 :-)
그림에 그려진 식전빵으로 나오는 저 빵이 정말 맛있었다..

이렇게 한옥을 개조한 곳이라서 운치있다 ^^
통창이라 시원시원하고 좋은 듯
저기 오른쪽 창이 주방이고 왼편으로 자리들이 있다.


요 아래가 화장실이고 위에는 테라스자리 ㅎㅎ 
날 좋으면 여기서 밥 먹으면 좋을 것 같았다..

단독으로 있던 사랑채
여기로 예약할걸 그랬음ㅎ 내부에 자리가 어떻게 되있는지 잘 몰라서 조용하고 구석진 자리 달라고햇는데 ㅋ
구석진데 주시긴 했다 약간 시끌시끌하긴 했지만 ㅋㅋㅋ
요 사랑채는 나중에 엄마아빠 남동생이랑 같이 한번 와서 앉아봐야지^^


내부 우리가 앉은자리는 이 자리의 왼쪽이 4인석자리^^

벽면에 취향의 엽서들이 다닥다닥 걸려있다~ㅎㅎ



테이블매트 

레스토랑 이름이 뭐 이래요?ㅎㅎ
칼질의 재발견은 프랑스, 미국, 이탈리아 요리에서 주로 영향을 받은 서양식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합니다. 
저희의 목표는 청담동, 가로수길 등의 파인다이닝(fine dining) 레스토랑에 가지 않아도
아르바이트로 생활비를 버는 20대도 어깨는 무겁고 지갑은 가벼운 50대 가장도
이따금 마음편히 신선하고 아름다운 양식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수비드조리법에 대한 설명도~ ㅎㅎ


오는 길 :-) 

내어주신 물에 말린 레몬 한 조각^^

재발견 코스 2인으로 주문했고
메인디쉬는 호주산 양 어깨살 이랑 호주산 소 살치살로 주문

식전빵으로 나온 요 빵..
어찌나 맛나던지 눈깜짝할사이 다 해치우고 ㅋㅋㅋㅋ
겉은 쫄깃하고 크리스피한부분도있고 안에빵이 진짜 쫄깃했음..밀도있는 쫄깃함 흐아..
매일 먹고싶은 빵이시다!! ㅠㅠ


자연산 제철 해산물 에피타이저 :-)
눈호강 했던 요리
가운데는 대구살이였는데 어찌나 탱글거리는지...
말캉하면서도 쫀득쫀득...
아래의 크림도 맛있었다
대구살이랑 함께 먹으니 정말 조화로운 맛^^
튀일은 가쓰오부시랑 ++무언가 의 튀일이라고 하셨는데
제가 설명을 잘 안들어서..ㅋㅋ흑흑
암튼 에피타이져부터 제대로 눈호강&입호강

요건 제철 채소 에피타이저 ~
엄청 새콤해서 ㅋㅋ산도가 굉장한 드레싱이 뿌려져 있어서 
진짜 입에 침이 팍팍 돌았어요.
가운데는 저온조리한 달걀이라고 합니다. 
계란모양이 느무 예뻤음..푸딩같고 몰캉몰캉 ~아이스크림 같고 ㅎㅎㅎ

터치니까>_<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음 ㅠㅠ 
흑흑...
채소와 같이먹으니 천국....흑흑

아래에 당근퓨레가 깔려있었는데..(당근아닌거아냐 ㅋㅋㅋㅋ)
완전 이게 또 신세계..
계란이랑 야채랑 곁들여먹으니까 ..할렐루야...

이제 메인디쉬차례~
제가 고른 양 어깨살 스테이크~
수비드조리법으로 조리해서 스테이크 굽기는 따로 물어보시지 않고 조리해져 나와요^^


황홀하다//ㅅ//
양고기 참 좋아하는데^^

썰어서 냠냠 !
고기는 다 웰던으로 익혀져있어요
핏기가 좀 돌아도 수비드로 익힌거라 다 익어져 있었고요
다 익혀져있는데도 전혀 질기지않고 아주아주 촉촉해서 맛있었어요 ㅠㅠ
고기 아래있던 밥도 크림소스에 비벼져서 크림소스리조또 같았는데
밥이 말캉말캉하고 푹 퍼져있는데다 크리미해서 어찌나 촉촉하고 입에서 살살 녹던지
고기랑 궁합이 좋았습니다.

요건 소고기 살치살 스테이크 
매쉬포테이토 위에 얹어져 나왔어요:-)


역시나 핏기살짝 돌지만 잘 익혀져있고
진짜 촉촉해요..흑흑
너무 맛있어서 엄청 뺐어먹음...
반은 내가 먹은 듯 ㅋㅋㅋ

매쉬포테이토도 어찌나 쫀쫀한지...
곁들여 나오는 야채도 완전 신세계
특히 저 당근 입에 넣자마자
당근즙이 주르르르륵
야채 수분이 완전 다 보존되있었음 ㅋㅋㅋㅋ


디저트차례 ~ 
디저트도 에피타이저처럼 그때그때 바뀌는데
이날은 오렌지시럽같은게 발린 초코케이크랑 무화과 그리고
솔티카라멜아이스크림이었어요.

솔티카라멜아이스크림 완전 쫀득쫀득 입에 찰싹 붙는 이 맛..ㅎㅎ
아래 ㅋ깔린 저것은 쌀 튀긴거라고 들은 것 같음 ㅎㅎ
같이 먹으니 조화로웠습니다.

예쁘니까 이쪽에서도 찍어보고^^

차나 커피중에 고를 수 있었고 
차는 민트, 루이보스, 홍차, 캐모마일 중에 고를 수 있었는데
루이보스로 주문했어요 .

커피도 한잔 맛봐야지 하며 시켰음^^
커피맛도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온 쁘띠푸 
대추비스코티와 진저슈였는데
작아서 넘 귀여웠어요 ㅋ슈크림 입에 넣자마자 생강향이 입에 확 퍼지는게
정말 맛있더라고요
커다랗게 된걸로 먹고싶음 ㅋㅋㅋㅋ
대추비스코티도 재미있었어요 ㅋ비스코티는 많이 먹어봤지만
대추비스코티라니^^~~

4만원코스 둘이서 먹어서 8만원나왔는데
플래티넘이상 현대카드(2시리즈부터) 결제시 10%할인해주더라구요 그래서 72000원에 맛나게 먹었다는^^
담에 한번 더 가고파요 메뉴 바뀔때쯤 계절바뀌면 가족들이랑 한번 더 가보려구요
가격대비 정말 훌륭한 코스요리였어요~




핑백

덧글

  • mooncake 2014/11/20 21:52 # 삭제 답글

    그냥 사진만 봤는데도 제가 먹은 것처럼, 제가 대접받은 것마냥,
    마음이 뿌듯+흡족하네요^^
    특히 식전빵 너무 귀엽게 생겼구 디저트도 완전 감동적이네요~
    저두 나중에 까먹지 말구 여기 꼭 가봐야겠어요ㅎㅎ
  • 듀듀 2014/11/20 23:24 #

    여기 음식 정말 괜찮았어요^^ 식전빵 정말 귀엽죠 ㅋ모양도 귀여운데 맛도 훌륭했어요 ㅎ
    진짜 쫄깃했는데 단면을 찍었어야했는데 먹느라 정신 없었나봐요^^;;;ㅋㅋ 히히
    문케이크님도 담에 꼭 한번 들러보세요
    아마 좋아하실 것 같아요~~^^ 이 근처에 괜찮아보이는 맛집들이 많더라구요 ㅎㅎ서촌 몇번이나 갔는데 이 근처쪽으로는
    안다녀서 ...이쪽도 조만간 투어좀 한번 해야겠어요^^
  • anchor 2014/11/21 09:18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11월 21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11월 21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원따봉 2014/11/29 16:20 # 삭제 답글

    양이.. 참..... 거시기하네...

  • 듀듀 2014/11/29 16:22 #

    저도 가기전에 사진만보고 배 안부를 줄 알고 걱정했는데요
    먹어보니 양이 보는것처럼 적은 느낌은 아니더라고요 ㅋㅋㅋㅋ배터지겠다 까진 아닌데
    적당히 배부른것보다 조금 더 배부른정도? 그정돈 되었어요ㅋㅋㅋ
  • 아르 2015/01/21 20:55 # 답글

    이야 가격은 점 있긴 하지만 남친 좋아 했곘서요
    무슨 날이 아니 더라도 여유만 되면 들러 보만 한 식당이네요
    식당 이름이 생뚱 맞지만 예피나 디져트도 나름 좋은 곳이라 또 생각 날듯 해요
  • 듀듀 2015/01/22 10:18 #

    코스요리치고는 가격도 합리적인 편이라 좋았어요 ㅎㅎ
    가끔 들르고싶은 그런 가게였어요~ 또 가고 싶어요 ㅎㅎ 계절바뀌면 메뉴도 바뀔텐데 새로운 메뉴 먹어보고싶어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mail

개인적 문의는 lovelydyudyu@gmail.com 블로그의 모든 사진과 글은 어떤용도로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네이버로 이사갔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누르시면 새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아이허브

구글번역

2017 대표이글루_food

Donate

다이나믹식품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rightside-small

AD

통계 위젯 (화이트)

2061666
10453
1188436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54

쿠팡다이나믹추천

웹폰트 (나눔고딕 ExtraBold)

counter

마우스오른쪽금지

right side square

해외여행베스트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