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강릉여행] 강릉 갈만한 곳 참소리 축음기박물관 & 에디슨박물관 국내여행 - 강릉




강릉여행와서 들른 참소리 축음기박물관 & 에디슨박물관 


손성목 관장이 40여 년간 60여 개국에서 축음기를 모아 1992년 문을 연 세계 최대 규모의 오디오 박물관이다. 17개국에서 만든 축음기 4,000여 점 가운데 1,400여 점의 축음기와 음반 15만 장, 그리고 8,000여 점의 음악 관련 도서 자료들이 진열되어 있어, 100년 소리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미국 워싱턴에 있는 에디슨박물관보다도 에디슨(Thomas Alva Edison)이 만든 축음기 진품들이 더 많이 진열되어 있는 곳이다.

이곳에 전시된 기기들은 생생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이 98%나 되며 아메리칸 포노그래프(전세계 6대 중 유일하게 현존)와 같은 세계에서 하나뿐인 기기도 있다. 또한 세계 최초의 텔레비전(베어드의 30라인 텔레비전)을 비롯하여 에디슨이 발명한 축음기인 유성기 1호(틴호일:1877년)부터 오늘날의 오디오까지 세계 오디오의 발전 모습을 볼 수 있다.

소리의 세계관에는 축음기가 발명되기 이전의 고딕 르네상스식 오르간과 원통형 원반형 플레이어 피아노, 1800년대에 주로 듣던 뮤직박스, 1920년대 자동차 등이 전시되어 있다. 영상의 세계관은 에디슨의 영사기에서 텔레비전, 영화, 비디오, CD, LD, DVD에 이르기까지 영상과학의 발자취를 에디슨을 비롯한 각 시대 위인들의 일생을 통해 보여준다. 또 빛의 세계관에서는 가스등에서부터 세계 최초의 전구에 이르기까지 조명기구의 발전사를 볼 수 있다. 에디슨 발명품관에는 에디슨의 3대 발명품인 축음기·전구·영사기를 비롯한 에디슨 발명품 8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 

이외에도 세계 최초의 밀랍관 축음기(에디슨 클라스 엠), 1956년 미국 일렉트로 보이스사가 제작한 음향재생기기 파트리션 스피커, 최초의 리모트컨트롤 기능을 가진 오토매틱 그래모폰, 1925년 미국 빅터 록킹 머신사에서 제작한 크레덴자(CREDENZE) 등이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왕실에서 들여온 영국제 EMG IMNN는 당시 3개밖에 만들지 않은 수공품으로 최고의 음색을 자랑한다. 

총 400여평의 규모에 4개의 독립 전시관과 100여평 규모의 전용 음악 감상실이 있으며 3층에는 경포호수를 관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강릉시 저동에 위치해있다


주소는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 393 참소리축음기박물관~

입장권은 7000원 ^^ 

들어가자마자 눈돌아가는 것들 가득합니다.


우왕,,*_ * 요 부분은 예전에 갔던
근데 빈티지냄새는 안나요 ㅋㅋ흐흐흐


축음기들 정말 많아요
곳곳에 보이는 빅터사의 에디슨강아지 
완전 귀여워요 ㅋㅋ


푸히히 귀여워 



정말 여러모양과 소재로 된 축음기들이 많더라고요 ^^


으하하 뭔가 모자같은 ㅋㅋ빵텆님


화려한 컬러감의 나팔들이 가득~
전 위쪽 중앙의 나무느낌 나팔이 맘에 들어요 아님 오른쪽 아래의 화려한 금나팔~ ㅎㅎ

중간중간에 박물관장님과 연예인등 유명인사와 찍은 액자들이 많아요
이영애씨 ~


완전 우아하죠 ~
스테인드 글라스 분위기 나는 *_ *


관장님이 여러 인사들과 찍으신 사진들이예요



출퇴근 체크기 ㅎㅎ
시간 관리에 철저한 일꾼에서 빵 터짐 ㅋㅋㅋ


요게 바로 출퇴근 체크기 ~ ㅎㅎ
요즘에는 카드식으로 하지만 이런식의 출퇴근 체크기들도
크기가 아주 작아졌죠 이때랑은 다르게 ㅎㅎ


정말 하나씩 하나씩 뜯어보면 시간가는 줄 몰라요
전구들 ~


여기도 정말 다양한 전구들이 있었다.


연구실에 있던 화학약품 병이라나 그랬던걸로 기억


완전 예쁜 그림이 그려진 축음기 나팔들 ~


진짜 화려해요 
이런거 처음봐서 넋놓고 바라봄 ^^ 
붉은톤보다 블루톤 나팔들이 더 우아하고 예쁜 것 같다.


뭔지 모르겠는 요상한 것들이 참 많음 ㅎㅎ



에디슨 침대 ~


이런 빈티지 포스터나 광고들도 곳곳에 많다.


계단 올라가는 벽면은 어김없이 액자들이 가득가득


이거 완전 럭셔리함 ㅋㅋ

현금등록기 :-) 

이거보고 빵 터짐 ㅋㅋ말하는(노래하는 인형)
약간 무서운데 귀엽기도해서 ㅋㅋ자꾸 쳐다보게 되는^^;;


1893년도에 제작되어진 말하는 인형들 ~ 
목소리도 궁금하다 ㅋㅋ


전기다리미 ~ 

에디슨전화기 

이런거 어찌 만들었을까 ㅋㅋ
나는 지금봐도 신기한 ㅋㅋㅋ

와플기계랑 주방기구들도 많아요 ㅋㅋㅋ


녹음기도있고 없는게 없숴...

본격적인 와플기계들 ㅎㅎ


러시아의 사마바르 ~ 
러시아에서 온 포스트크로싱 엽서로 알게된 사마바르인데~ 이렇게 실물을 보게되다니^^

이런거 어찌 다 모으셨을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들어요 ..


고데기까지 없는게 없숴정말 ㅋㅋㅋ
지금 고데기랑 별로 다르지 않은 비주얼 ㅋㅋ

전기난로라는데
큭큭 뭔가 재밌고 신기하게 생겼음


말하는 인형들 ㅋㅋ


1871년에 만들어진 주식 시세 표시기 

요거예요~


만물상같은 ㅋㅋㅋ이곳
주로 가전제품들이 많았던..

코카콜라 냉장고?? 같아보이는 저거 완전 귀엽고 ㅎㅎ
뒤에 가스렌지도 빈티지하니 예쁘고 ^^
(왠지 소꿉놀이 하는 장난감 같아서 ㅋㅋ)


구리관에 주석박을 감은 것 대신 원통형의 두꺼운 종이 위에 왁스(밀랍)를 씌운 것을 레코드로 사용함으로써 음량의 증대와 수명의 향상을 가져오게 되었다. 이 새로운 축음기를 그래포폰(Graphophone)이라고 하였다. 에디슨·벨 등에 의한 원통형 레코드를 사용하는 형식의 축음기는 그 뒤 미국을 중심으로 개량되어 발전하였으며, 니켈 화폐를 사용하는 자동연주기까지 만들어졌다. 그러나 원통형 레코드는 복제(複製)에 의한 대량생산을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었다.

이게 바로 레코드였음 ㅎ
이런게 앞에 다 세워져있어서 레코드겠거니 생각은했는데
찾아보니 정말 신기하다...


이 뒤에 끼우거나 뭐 그런식으로 사용하겠죠? 
한번 작동하는거 보고싶어라 ㅋㅋ



간지 좔좔나던 부다 축음기 
독보적인 존재감


제작국은 스위스야 ㅋㅋㅋ 으흐흐
동양의 부호였던 불교신자가 주문한 부다 축음기 ~ 

이런 클링저도 곳곳에 많았어요.



고급축음기라니 ^^ 


이 축음기도 참 모양이 귀엽죠 ㅋㅋ
뭔가 초코퐁듀 해먹어야 될 것 같은데 ㅋㅋㅋ


이게 바늘(핀) 넣어진 케이스들인 것 같았는데
정말 여러가지 종류들이 있더라고요 

빈티지 틴케이스들 ㅎㅎ


빅터 크리스털버젼 ㅋㅋㅋ 귀염귀염


또 올라가는 계단


이 층이 마지막층인데 정말 여기도 눈돌아가는 물건들이 가득했다.


온갖 빈티지 텔리비전들부터 시작해서


티비가 나오고 있어서 더 신기했던 ㅋ


티비랑 엘피플레이어가 합쳐진
요런 신기한 물건도 있고 ^^ 


갖고싶은거 엄청 많던 여기!!ㅋㅋ
코카콜라 라디오들

저 자판기모양 라디오 정말 귀엽더라고요 ㅠㅠ 


담배모양 라디오도있고 ㅎㅎ흐흐


뒤에 보냉팩모양 라디오도 참 귀엽고 ㅎㅎ


소품으로 집에 놓고싶은 코카콜라 시계들도 ~


일본 관광엑스포때 만든 라디오라는데
뭔가 귀엽네요 ㅋㅋㅋ


완전 갖고싶은 저런 라디오도 있음


이런건 그나마 최근에도 볼법한 그런 현대 라디오와 시계들 ㅎㅎ
미키마우스 라디오는 정말 예뻤음..


요런 것들도 그래도 최근에도 찾으면 볼 수 있는 것들이죠 ㅋ


모아놓으니 예쁘더라고요


뭐 이렇게 고급지고 예쁘죠.../ㅅ//컬러감도 우아하고 
집에 놓고 싶어요 다...


완전 맘에 들던 텔레비전
레트로판 무늬가 참 예쁨..ㅎ



텔레비전이라니 *_ *....
머리에 써야할 것 같은데 당장요 ㅋㅋ


으캬캬 요 그림에 빵 터지고 ㅋㅋㅋㅋㅋ


내려가는 길 
정말 구석구석 볼게 많아요 


여긴 또 다른 공간 ㅎㅎ
피규어랑 인형들 천국....
눈이 팽팽 돌아갑니다.


귀여운 인형들도 있고 


큐브도있고 ㅎㅎ


하나씩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보게되더라고요 ㅋㅋ


귀여운 인형들부터..


삐에로도 있고 


뭔지 모르겠지만 귀여운것들 가득가득
관장님이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들어요 ㅎㅎㅎ



여긴 음악감상실 같은 곳인데 ㅋㅋ 음질이 매우 좋더라고요 ㅋ
안에 어르신들이 많이 계셔서 들어가진 않았고요 밖에서 들었어요^^


여기부턴 미니어처들 ~


놀이동산 미니어쳐보고 기절 ~~ 
완전 갖고싶은..집에 가져다 놓고 싶어요 흐엉 ㅠㅠ


컬러도 완전 예쁜...
마치 딸기생크림 케이크같은 느낌 ㅎ


1970년에 제작되었다니 신기했어요. 전기모터로 기구의 움직임도 연출 가능하다니...
오오오 


바이킹도 있고요 ㅋㅋ


스윙보트 미니어처 ~

미니미가되서 저 놀이기구 타보고 구경하고 싶었음 ㅋㅋㅋ


ㅋㅋㅋ아래있는 전시물보다가 위에 유리보고 빵 터짐
인형들의 속옷이 보여서 ㅋㅋㅋㅋ
나막 이런것만 보이고 ㅋㅋㅋ


문어놀이기구 ㅋㅋ
이런스타일 놀이기구 많죠 울나라도 큭큭 
문어 이빨보라며 ㅋㅋ완전 무서워 ㅋㅋㅋㅋ
근데 문어다리 더 많아야지 ㅋㅋㅋ사람 몇명 못태우게 생겼음 ㅋㅋㅋㅋ



이거진짜 귀여움 ㅠㅠ


왠지 우울한 느낌의 곰 ㅋㅋㅋㅋ


하나 갖고싶음 ㅋㅋㅋ

프히히...


자동차 모형 가득한 섹션도 있었는데
핑크차가 참 예뻐서 하나 찍어봤다..


마지막은 기념품가게 ^^ 오르골같은게 예쁜게 좀 있었고
엽서도 예쁜게 많았는데 사진 않았다는 ㅎㅎ 
관람료 아깝지 않았고 정말 좋은 구경할 수 있었던 참소리 박물관~^^ 
강릉 근처가면 꼭 들러보셔요 ~ 초당 순두부마을에서 가깝습니다. 




덧글

  • mooncake 2015/01/18 23:22 # 삭제 답글

    으아아아아앜
    강릉 참소리박물관에 이렇게 장난감과 미니어쳐가 많았다니...ㅠㅠ
    매번 일정이 잘 안맞아서 못갔는데, 이런 줄 알았더라면 어떻게 해서든 갔을텐데 아쉽아쉽
    듀듀님 덕에 구경 잘했어요^^
  • 듀듀 2015/03/11 22:53 #

    ㅎㅎ문케익님도 이곳 아시는군요 ㅎㅎ
    저도 들어는 많이 봤는데 기회가 닿아서 가봤는데 정말 이렇게 볼거리가 많을 줄 몰랐어요^^
    장난감도 많고 신기한 물건들 천국이더라구요 ㅎㅎㅎㅎ
    기회 닿으시면 다음엔 꼭 들러보세요 문케익님도 무척 좋아할 것 같은 곳이예요!
  • 아르 2015/03/11 21:51 # 답글

    우왕 여기 꼭 들러 봐야 겠네요 듀듀따라하기에 필수 코스로 ㅋㅋㅋ
    강릉에 저렇곳이 있는 줄 몰랐네요
    기모노 입은 죠로인형 비슷한것도 있서 놀라워요 원피스 아님 ㅋ

    위에 케이크님 답글해주세요 ㅋ
  • 듀듀 2015/03/11 22:52 #

    ㅎㅎㅎ막 댓글 빼먹은거 종종있어요 ㅠㅋㅋ
    아마 아르님 댓글도 빼먹구 못단거 좀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캬캬;;ㅋㅋ
    여기 정말 볼것 많더라구요^^ 나중에 다시와도 재밌을 것 같아요 ㅎㅎㅎㅎ
    아르님도 다음에 강릉여행하시면 꼭 들러보세요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mail

개인적 문의는 lovelydyudyu@gmail.com 블로그의 모든 사진과 글은 어떤용도로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네이버로 이사갔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누르시면 새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아이허브

구글번역

2017 대표이글루_food

Donate

다이나믹식품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rightside-small

AD

통계 위젯 (화이트)

10971652
10552
1179511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54

쿠팡다이나믹추천

웹폰트 (나눔고딕 ExtraBold)

counter

마우스오른쪽금지

right side square

해외여행베스트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