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감자샌드위치) 만들어먹거나 집에서먹기




정말 오랜만에 집에서 만들어먹는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 
어릴적에 엄마가 가끔 해주셨던 추억의 샌드위치인데 ㅎㅎ 요즘엔 밖에나가서 샌드위치 사먹어도
이런스타일보다는 재료 턱턱 그냥 얹어진 샌드위치가 많아서 좀처럼 보기 힘든^^;
편의점에도 팔긴하지만..ㅎ예전엔 동네 빵집만가도 요런 샌드위치 많이 팔았었는데 지금은 동네빵집들도 잘 없어서 ㅜㅠ


감자를 쪄서 체에 잘 걸러줘요 
완전 포슬포슬 감자 ㅎㅎ 

햄은 아무거나 써도 되는데 김밥햄 같은거 쓰는게 무난한데
이날은 소세지를 사용했어요 
소세지 사용했는데 껍질떄문에 잘게 다질 때 힘들어서 
겉 껍질은 벗겨서 다져서 사용!


양파도 채썰어서 소금에 절여두고 나중에
면보에다가 물기 쭉 쫘서 준비합니다.

계란도 잘 삶아두고요 
흰자는 잘 다지고 ㅎㅎ


노른자는 다시 체에 걸러줍니다 곱게곱게

요로코롬 재료 준비 ~ ㅎㅎ 


포슬포슬 감자
위에 까만건 후추랑 바질 약간 뿌렸어요 



햄도 챱챱 다지고 

계란노른자도 잘 다지고요 

흰자랑 당근도 다져넣고 ~



마지막으로 사과도 다져넣었어요 ~
사과도 넣으면 중간중간 씹는맛도 좋고 은근 달콤+사과향나서 맛을 업그레이드 시켜줘요 

마요는 새로 사온 논콜마요  500g전부 다 사용한 후에
냉장고에있던 코스트코에서 사온 큐삐마요네즈도 한 300g정도는 넣은 듯 합니다.
(마요가 무한정 들어감..ㅋㅋ)


마요 차차차찹 뿌리고 비비기

ㅎㅎ아직도 더 넣어야 겠는 마요..ㅋ.
한입 퍼먹으면 바로 천국이죠^^ 
짭잘하고 맛난 감자샐러드 속 
따로 간은 안했지만 햄 양을 많이 잡았더니
간간하니 맛있더라고요 ㅎㅎ
근데 오이도 절여서 다져넣으면 색이 좀 예쁠텐데 귀찮아서 안넣었더니
뭔가 씹는맛이랑 색이 안예쁜 것 같아서

밭에서 수확한 가지고추룰 넣었어요 
아빠가 유기농으로 기르신 것 ㅎㅎ
맛은 약간 파프리카나 피망이랑 비슷한 그런 향이나는데 파프리카나 고추보다 수분이 없어요 ~


모양은 괴물같은데 ㅋ고추라는 이름에 걸맞지않게 하나도 맵지않고
수분도 많지않아서 바로 넣어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씨를 빼서 다 다져넣었어요 

이렇게 넣어줬습니다 ㅎㅎ

또 다시 마요를 뿌리고 섞어줍니다

컬러감도 나름 살아나고 ㅋㅋ(보라색에 가지고추 뒷면은 연두색이라 좀 푸르딩딩~ㅎㅎㅎ)
넣기전보다 씹는맛도 살아나고 전체적으로 덜 느끼해져서 밸런스가 딱 맞더라고요 
양파양을 좀 적게잡았더니 살짝 느끼한감이있어서 양파좀 더 넣을걸..이랬는데 가지고추 썰어넣으니 
깔끔하고 딱 균형적인 맛이었어요 ㅎㅎ

식빵은 김진환제과점 식빵을 사용 ㅎ
여기식빵 진짜 맛있어요 !


삼각으로 잘라서 냠냠 ^^ 

통에 이렇게 2통이나 담아두고요^^ 
내일까지 열심히 발라먹을 수 있겠군..


또 먹어요 ㅋㅋ


옛날스러운 이맛 ^^ 
고소하고 약간은 아삭하고 부드럽고 ~
마요네즈랑 계란의 고소한 맛과 야채식감 그리고 햄이 잘 어울어져서~

저녁에 남동생이랑 또 같이 앉아서 발라먹고요 ㅋㅋ


식빵 껍질에 바르니까
파니니같고 조흔데?ㅋㅋㅋ
비주얼만은 파니니 ㅋㅋㅋ흐흐흐 ㅋㅋ

오랜만에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들어서 완전 맛있게 먹었어요
추억의 맛^^ 엄마랑 같이 만들어서 그런지 어릴때먹던 그맛이예요 ㅎㅎㅎ
주말에 종종 엄마랑 추억의음식들 만들어 먹어야겠음..ㅋㅋ
사실 부재료들 다 필요없고 감자에 계란 햄정도만 들어가도 맛있는게 요 샌드위치라..ㅋㅋ
감자 계란 햄 마요네즈만 준비해서 샥샥 만들어드셔보세요 ㅋㅋ




핑백

  • 듀듀 : 코스트코 마요네즈 큐삐마요네즈 2015-08-27 19:57:24 #

    ... 특징..ㅎㅎ나는 둘다 좋으다 ㅋㅋ느끼한것도 좋고 상큼한 큐삐마요도좋고 ㅋㅋ마요네즈는 사랑입니다/ㅅ//ㅋㅋㅋ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감자샌드위치) ... more

덧글

  • 아르 2015/08/01 15:00 # 답글

    만든다고 엄청 수고 했을거라 예상 되요 ㅋㅋ
    다질때 쓰신 연장도 궁금해요 요런 샌드위치 해먹고 싶어도 구찬아요 ㅎ 좋은 연장있음 보여주세요
    가지고추라 첨보는 야채? 에요 고추 스럼긴 한데 가지처럼 보이공 맛은 어때요 된장 찍어 먹어도 갠찬은지 궁금 ㅋㅋ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맛지긴 한데 해먹긴 뭐해서 ㅋㅋ 일단 맛나 보여서 눈탱구리 잘했서요
  • 듀듀 2015/08/01 15:15 #

    계란노른자랑 감자만 체에 걸러주고 ㅎ나머지는 다 칼로 다졌어요 ㅋ
    연장같은거 없이 그냥 수작업으로 ;; ㅎ 저는 손이느려서 잘 못다지는데
    어머니는 완전 신의 손놀림이셔서 ㅋㅋ 금방금방 저렇게 다지시더라구요 ㅋㅋ
    가지고추 맛은 약간 피망이랑 파프리카같은 향이나요 ㅎ
    파프리카나.피망보다는 향이 약하고 전혀맵지읺고 약간 단맛도있으면
    수분은 고추보다 없는데 아삭하고 맛있어요 ^^ 된장 찍어드심 맛나요 ㅎ
    저희집에서도 요리에도 넣지만 된장찍어서 밥이랑도 자주 먹어요 ㅎㅎ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ㅋ 은근 귀찮긴하죠?ㅋㅋㅋ 재료 다지는것도 그렇구 ㅎㅎ
    그래도 맛있고 한번 해놓으면 이삼일정도 빵 발라먹고 할 수 있어서 ㅋ
    좋더라구요 ㅋㅋㅋ 아르님도 재료 간단하게해서 한번 해드셔보세용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mail

개인적 문의는 lovelydyudyu@gmail.com 블로그의 모든 사진과 글은 어떤용도로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네이버로 이사갔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누르시면 새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아이허브

구글번역

2017 대표이글루_food

Donate

다이나믹식품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rightside-small

AD

통계 위젯 (화이트)

22296
2100
1212351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51

쿠팡다이나믹추천

웹폰트 (나눔고딕 ExtraBold)

counter

마우스오른쪽금지

right side square

해외여행베스트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