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일본 용각산 (기침, 가래 인후통에 좋은 가루약) after note





일본여행 갔을 때 드럭스토어에서 산 용각산 ^^ 
복숭아맛 용각산(일회용으로 딱 포장된거) 사려고 했는데
어쩌다보니 그냥 용각산을 사왔-_ -;;
이건 우리나라에도 파는데 왜 굳이 일본에가서 사왔는지 의문이지만 ㅋㅋㅋ
목칼칼하고 목감기나 기침감기 오려고할 때 먹어보려고 샀음 ㅎㅎ;;


일어 까막눈이니 뭐 읽을수가 있어야지..ㅠㅠ ㅋㅋㅋ 


한국 용각산 정보 퍼옵니다 출처는 네이버

의약품 사전

용각산

Younggaksan Powder ]

복지부 분류개개의 기관계용 의약품 > 호흡기관용약 > 진해거담제
구분일반 의약품
제조·수입 구분제조
제조(수입) 업체명

보령제약

[네이버 지식백과] 용각산 [Younggaksan Powder] (의약품 사전, 약학정보원)[네이버 지식백과] 용각산 [Younggaksan Powder] (의약품 사전, 약학정보원)




· 성상 : 백색의 미세한 가루로서 특유의 방향과 맛이 있다.


성분: 행인 0.83mg/0.3g, 길경가루 11.7mg/0.3g, 감초가루 8.3mg/0.3g, 세네가가루 0.5mg/0.3g


효능효과: 기침, 가래, 인후의 염증에 의한 인후의 통증·부기·불쾌감, 목쉼


용법,용량:

1. 성인
1회 0.3g 

2. 소아
1회 8 ~ 14세 0.2g, 5 ~ 7세 0.1g, 1일 3 ~ 6회 물없이 복용한다.



주의사항 

1.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1) 본인 또는 양친, 형제 등이 두드러기, 접촉성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편두통, 음식물알레르
기 등을 일으키기 쉬운 체질을 갖고 있는 환자 
2) 약으로 알레르기 증상(발열, 발진, 관절통, 가려움 등)을 일으킨 일이 있는 환자 
3) 간장애, 신장애, 갑상선질환, 당뇨병 등 병이 있는 환자, 고열환자, 허약자 
4)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 수유부 
5) 다른 약물을 투여받고 있는 환자 

2. 부작용 
1) 이 약을 투여하는 동안 발진, 발적, 구역, 구토, 식욕부진, 어지러움 등이 나타날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약사 또는 의사와 상의한다 

3. 일반적 주의 
1) 정해진 용법ㆍ용량을 잘 지킨다
2) 소아에게 투여할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 감독하에 투여한다 
3) 수회 투여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약사 또는 의사와 상의한다. 

4. 상호작용 
다음 약들과 병용투여하지 않는다
다른 진해거담제, 감기약, 항히스타민제, 진정제, 알코올 등 

5. 소아에 대한 투여 
이 약은 3개월 미만의 영아에는 투여하지 않는다. 또 3개월 이상이라도 1세 미만의 영아에는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투여하지 않는다 

6.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소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2) 직사일광을 피하고 되도록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밀전하여 보관한다 
3) 오용을 막고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않는다.

[네이버 지식백과] 용각산 [Younggaksan Powder] (의약품 사전, 약학정보원)


뭔가 범상치않은 케이스 흐흐
번쩍번쩍



그림이나 보는걸로 ^^ 
저렇게 가루를 저만큼 떠서 먹으면 되는구만



이렇게 생겼어요 ㅎ
기침이랑 가래 목감기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귀여운 숟가락

ㅋㅋ소꿉놀이 국자같이 생김..ㅋㅋ
미미나 바비인형네집 부엌의 국자정도 크기.ㅋㅋ


움푹 파여있어요 ㅎㅎ
저렇게 소복하게 떠서 목아프거나 기침감기 오려고하면 먹어준다는^^ 
하루에 6스푼이 최대치라고해서 
감기걸릴 것 같이 목 칼칼한날에 두세시간에 한번씩 한스푼씩 하루 5-6스푼 먹어주는데
효과 좋아요
맛은 특별히 없고 (쓰지도 않고..) 
삼킬때도 불쾌함없고 잘 넘어가요 근데 삼키고나서 입안에서 나는 향이
약간 역하다는..
차라리 한약맛이나 그럼 나을텐데 ㅋㅋ뭐랄까 한약향도아니고 오묘한 향 ㅠㅠ ;;ㅋㅋㅋ
항상 먹고나서 입안에서 나는 향때문에 약간 괴로운 ㅋㅋ
바로 물을 벌컥벌컥 마셔서 입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버린다는,..ㅋㅋㅋ
어쨋든 효과는 참 좋아서 ㅋㅋ사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다먹으면 우리나라에서 파는 용각산도 쟁여놓으려구요 ㅎ
담엔 일본가면 꼭..과일맛 용각산 가루를 사와야지 ㅋㅋㅋ


유툥기한도 2021년으로 아주 길어서ㅎㅎ 쟁여놔도 괜찮을 듯 한 ..
근데 ㅋ이정도 속도면 이번겨울 지나면 빈통 될 듯..ㅋㅋ






덧글

  • mooncake 2015/11/11 16:40 # 삭제 답글

    집에 늘 용각산이 있는데도 한번도 안먹어봤어요ㅎ 엄마가 안쓰다고 하지만 왠지 쓸 것 같아서였는데. 안쓰군요ㅋ
    효과가 좋다구 하시니 저도 용기를 내서 먹어볼까봐요~
  • 듀듀 2015/11/12 14:19 #

    오 문케이크님 집에 항상 용각산이! ㅎㅎ
    요거 정말 쓰지 않아요 ㅋ맛은 거의 없는편인데 ㅋ삼키고나서 입에 남는 향이..참 강렬해서 ^^;;
    한약느낌도 아니고 ㅋ약간 양파향같기도하면서도 오묘한 ㅠㅠ 향이..ㅎㅎ
    그래도 효과는 직빵이더라구요^^ 저도 향때매 역했지만 효과가 넘 좋아서 ㅋ참고 먹어요 ㅎㅎ
    목감기 올 것 같이 목 살짝 아프고 기침나오려하고 목이 껄끄러울 때 바로바로 먹어주면 다음날 멀쩡해지더라고요^^
    문케익님도 시도해보세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mail

개인적 문의는 lovelydyudyu@gmail.com 블로그의 모든 사진과 글은 어떤용도로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네이버로 이사갔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누르시면 새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아이허브

구글번역

2017 대표이글루_food

Donate

다이나믹식품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rightside-small

AD

통계 위젯 (화이트)

1792249
15961
1157757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55

쿠팡다이나믹추천

웹폰트 (나눔고딕 ExtraBold)

counter

마우스오른쪽금지

right side square

해외여행베스트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