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단양여행] 구인사 박물관 국내여행 - 단양





단양의 구인사 ^^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절이라고 합니다
단양여행의 마지막 코스로 넣었는데
저녁에 다시 삼촌네댁에 들러야해서 박물관만 돌아봤어요 

입구에 귀여운 십이지신상들이 ㅎㅎ
병신년을 맞이하여 원숭이 상을 유심히봤는데 제일 귀엽게 생겼어요 ㅋㅋ
아래서 4번째.. 공룡같은 느낌 ^^ 



구인사

위치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백자리 132-1
분류불교유적

대한불교 천태종의 총 본산

소백산 연화봉 아래 자리 잡은 구인사는 대한불교 천태종의 총 본산이다. 천태종은 594년 중국의 지자대사가 불교의 선()과 교()를 합하여 만든 종파로 지자대사가 머물던 천태산에서 이름을 따 천태종이라 부른다. 고려 숙종 2년에 대각국사 의천스님에 의해 우리나라의 천태종 역사가 시작되었다. 1945년 상월 원각스님이 칡덩굴을 얹어 암자를 지은 것이 구인사의 시작으로 구인사가 터를 잡은 자리는 연화봉 아래로 연꽃이 핀 것 같다 해서 ‘연화지’라 불리는데, 좁고 신비로운 산세를 훼손하지 않고 가파른 언덕을 따라 가람을 배치한 것이 특이하며 사찰의 벽면에는 상징적이면서 교훈적인 이야기들이 벽화로 그려져 있어 경내를 둘러보며 불교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아래 주차장에서 일주문에 이르는 길은 길고 가파르지만, 힘겹게 경내로 들어서면 다른 사찰에서는 느낄 수 없는 경건한 사찰 분위기와 소백산 자락의 정취가 있어 불교 신도가 아니라도 애써 찾은 보람을 느낄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구인사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 1001, 2010. 1. 15., 마로니에북스)


이렇게 아름다운 절이라니 ^^ 

구인사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 1001, 2010. 1. 15., 마로니에북스)

거대한 목탁 


옛날의 승려들 초상화가 걸려있어요




1층 전시실은 이렇게 되어있어요 



박물관은 3층까지 관람가능했는데 
정말 넓어서 제대로 둘러보면 한시간넘게 걸릴 것 같더라는..

연적들 아름다와요 

금불상 

벼루 ^^ 화려하네요 

채색 사각 먹 
이거 색깔대로 나오는 먹인거 맞겠죠?
이렇게 컬러풀한 먹이라니 ^^ 

문진도 다양한 소재가 있네요
은과 청동과 백자문진까지 

이건 구인사가 다른 나라와 교류한 기념품 ^^


귀여운 미니어쳐 그릇들 
예전에는 사람들 죽으면 이런 그릇같은거 작게 만들어서 같이 묻어주기도
했다는 것 같은데 맞나요;;;
설명을 제대로 안봐서 ..ㅎㅎ

일본 접시들도 아름답네요 

중국느낌 가득나는 주전자^^
아름답죠 

떡살 ^^ 

중국에서 쓰던 은 대야 
공주들이나 쓸법한 아름다운 대야 
은 세숫대야라니....황홀하군 

2층에도 도자기들이 정말 많았어요 

유리속에 들어가있지않고 
그냥 덩그러니 선반에 올려져서 전시되어 있어요

가운데 화려한 술병(??) 술병 아니면 어쩌나..
마음에 듭니다 ㅋㅋ


설옥자선생 기증 다기전

작은 미니다구들인데 어찌나 앙증맞은지^^


보고만있어도 기분 좋아요 ㅋ 진짜 조그만해요 ~ 


색이 정말 아름답던 다기들




여시관화첩
금강산을 비롯한 전국 주요 사찰을 답사하ㅏ여 만든 답사화첩으로 
각종 기념스탬프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ㅎ
여행지가서 스탬프찍기 좋아하는 저는 매우 흥미롭게 봤어요~

옛날에도 이렇게 절마다 스탬프가 있었나봐요^^


아쉽게도 시간이 부족해서 박물관밖에 못돌아봤지만
다음에가면 구인사 내부도 다 돌아보고 오고싶어요 ^^ 
여름에가면 진짜 멋질 듯 합니다 ~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mail

개인적 문의는 lovelydyudyu@gmail.com 블로그의 모든 사진과 글은 어떤용도로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네이버로 이사갔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누르시면 새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아이허브

구글번역

2017 대표이글루_food

Donate

다이나믹식품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rightside-small

AD

통계 위젯 (화이트)

1671457
10453
1189044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53

쿠팡다이나믹추천

웹폰트 (나눔고딕 ExtraBold)

counter

마우스오른쪽금지

right side square

해외여행베스트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