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엔다이브샐러드 앤다이브요리 만들어먹거나 집에서먹기




마켓컬리에서 산 엔다이브로 샐러드 만들어 먹었어요^^ 
레시피는 마켓컬리 사이트에 올라온 레시피를 고대로 참고^^ 


배추속처럼 생긴 귀여운 엔다이브 ㅎㅎ


학명Cichorium endivia
식물
속씨식물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원산지지중해 동부
서식장소/자생지
크기높이 60∼130cm

지중해 동부가 원산지로 한국에서는 1980년대 초에 전래돼 재배하고 있다. 높이는 60∼130cm이고, 뿌리는 양 끝이 뾰족한 원기둥 모양이고 깊이 들어가며 가지가 갈라진다. 뿌리에서 난 잎은 뭉쳐나고 비스듬히 서며 가장자리에 잔 톱니가 있고 잎면에 주름이 있다. 줄기에서 난 잎은 어긋나고 밑 부분이 줄기를 감싼다.
 
꽃은 5∼8월에 짙은 하늘색으로 피고 지름 3∼4cm의 두상화(:꽃대 끝에 꽃자루가 없는 많은 작은 꽃이 모여 피어 머리 모양을 이룬 꽃)를 이룬다. 두상화 주위를 싸고 있는 비늘조각 모양의 는 녹색이며 바깥쪽에 있는 의 조각은 짧고 안쪽에 있는 의 조각은 바소꼴이며 곧추선다.

열매는 길이 2∼3mm의 수과이고 회백색이며 비늘 모양의 짧은 관모(:씨방 맨 끝에 붙은 솜털 같은 것)가 있다. 채소로 심으며, 연한 잎을 봄철에 식용한다. 상추처럼 주로 샐러드로 이용되지만 약간 익혀 먹어도 맛이 좋다.

[네이버 지식백과] 엔다이브 [Endive] (두산백과)



벨기에에서 왔습니다


한장씩 떼어내면 이런 비주얼^^
양이 적어보이는데 은근 다닥다닥 많이 붙어있어요 ㅎㅎ


잘 씻은 엔다이브위에 크림치즈를 올려줍니다. 저는 그냥 플레인크림치즈 한숟가락씩 떠서 올렸구요
위에 뿌린건 말린 바질잎이예요 


아이허브에서 산 대추야자 준비


대추야자님 


대추야자를 잘게 찢어줍니당. 


크림치즈 위에 올리면 샐러드 완성
엄청 간단하쥬 ㅋㅋ 
마켓컬리 사이트 레시피보가 집에 대추야자도있고 치즈도있겠다 바로 만들어보자!! 하고 만들었어요^^


아스파라거스 코파(생햄) 말이랑 엔다이브 크림치즈샐러드 - 
와인안주네요 ㅋㅋ
근데 아침이라 술을 먹진 못하고.ㅋㅋ
이렇게 에피타이저로 먹고 
아침밥을 또 먹었다쥬 ㅋㅋㅋ


엔다이브 진짜 맛있어요
그냥 먹으면 쌉싸름한맛이 도드라지는데 
크림치즈+대추야자 얹으니 기름지고 크리미한 크림치즈랑
달콤한 대추야자가 어울어져서 쓴맛은 도드라지지않고
아삭한 식감만과 부드러운 풍미,단맛만 입에남아요
정말 사랑스러운 맛이라는 ㅠㅠ 
즙도 많은데 막 줄줄흐르진 않고 수분이 많은데 아삭하고 무른식감이아니라
식감이 정말 예술이예요 ㅠㅠ 식감이 진짜 좋아서 맛있더라고요 ㅎㅎ
배추랑 비슷하게 생겼는데 배추식감이랑 또 완전 다른 세계의 식감 ㅎㅎ
컬리레시피에서는 위에 메이플시럽도 뿌리는데 대추야자만으로 달콤하니
전 따로 시럽은 안뿌렸는데 딱 달기도 적당하니 좋았어요.
아삭하고 달달하고 크리미하고/ㅅ..
완벽한 에피타이져더라구요 
위에 뭘 얹느냐에따라서 와인안주 하기도 좋을 것 같고요


몇개 해먹고 남은 엔다이브로 또 샐러드해서 와인안주로 먹었네요ㅋㅋ
가격만 아니면 진짜 매일먹고싶어요 ㅋㅋ
정말 맛있..>_<
엔다이브 다른 요리레시피들 보니까 굽기도하고 쪄서도먹고 여러방법으로 먹던데
다음에 사게되면 다른방법으로도 또 요리해먹고 싶어용ㅋ
요거도 참 맛났는데 크림치즈 한통이 우습게 들어가버려서^^;;ㅋㅋㅋ
칼로리도 무시 못할 것 같아요 ㅋㅋ





핑백

덧글

  • 따뜻한 허스키 2016/03/08 11:44 # 답글

    오오!! 저두 엔다이브 먹어보고시퍼요^^//
  • 듀듀 2016/03/09 13:40 #

    마트나 식품관가면 종종 보이더라구용ㅎㅎ
    허스키님도 담에 꼭 드셔보셔요 ^^
    버터에 구워먹거나 쪄먹어도 맛나다고 하네요 ㅎ
    정말 아삭한 식감이 예술이었어요 ㅎㅎㅎ
  • jky 2016/03/10 02:15 # 답글

    앤다이브 저도 살까말까 매번 고민하다가,
    에이 지가 그래봤자 배추지! 하면서 안 샀었는데 ㅋㅋㅋㅋㅋ다음 장 볼때 꼭 사봐야겠어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mail

개인적 문의는 lovelydyudyu@gmail.com 블로그의 모든 사진과 글은 어떤용도로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네이버로 이사갔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누르시면 새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아이허브

구글번역

2017 대표이글루_food

Donate

다이나믹식품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rightside-small

AD

통계 위젯 (화이트)

13187
1376
1215987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51

쿠팡다이나믹추천

웹폰트 (나눔고딕 ExtraBold)

counter

마우스오른쪽금지

right side square

해외여행베스트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