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양상추 샐러드 (케요네즈 햄 양상추 샐러드) 만들어먹거나 집에서먹기




양상추 샐러드  (케요네즈 햄 양상추 샐러드) 
얼마전 군산여행가서 먹은 백종원3대천왕 부대찌개 맛집
비행장정문 부대찌개집의
반찬으로 나온 양상추 햄샐러드를 보고 ㅎ
집에서도 이렇게 만들어봐야지 했었는데 
만들어 먹어봤다!


요 샐러드가 그때 먹은 비행장정문 부대찌개집의 양상추 햄 샐러드!
양상추말고도 적양배추랑, 그냥양배추 오이도 들어가지만 나는 양상추만 사용~ 
소스는 케요네즈였음^^ 

양상추를 잘 뜯어서 준비 
아빠가 직접 기르신 양상추!
내가 2년전부터 아빠께 양상추 샐러드해먹기 좋으니까 농사좀 지으라고
했는데 작년 양상추 농사는 망해서 ㅠ ㅜ 거의 못먹었었는데
이번 양상추농사는 성공적 
근데 아빠가 이번에 두번째 심는거라 ㅋㅋ
양상추 간격이 너무 붙어있어서
중간에 너무 간격 좁은애들은 솎아주거나 수확하고 계심 ㅎㅎㅎ
요 잎들은 중간에 수확된아이들 ㅋㅋㅋㅋ


햄은 그냥 목우촌햄같이 블럭으로 된 햄쓰면 잘라쓰기 좋은데
집에 소세지밖에 없어서 소세지를 길쭉하게 썰어서 
뜨거운물에 데쳐주었어요


슬라이스 치즈도 4장 뭉친다음에 햄이랑 비슷한
길쭉한 네모로 잘라주고요


소스는 케요네즈



마요+케찹 1:1비율
마요를 조금 더 넣어도 되구요 



양상추 대충 한입크기로 찢어서 접시에 올려주고


케요네즈 후두둑 후두둑 막 뿌려요 !
(이미 케요네즈 잔뜩뿌린거에서부터 건강과는 조금 멀어지고 있는 샐러드 ㅋㅋㅋ)
정크한 버젼의 샐러드이쥬 

치즈 자른거 후두두둑 뿌려줍니다


그 위에 햄도 후두두둑 뿌려요 ㅎㅎ
양상추무게의 10배는 되는듯한 햄 무게?ㅋㅋㅋㅋㅋ


꺄 한입하면 여기가 천국/ㅅ//
집에서 기른 양상추라 밖에서 사먹는 양상추보다 즙이 밍밍하지않고
향긋하고 식감도 더 쫄깃해서 맛있는데다
케요네즈 햄+치즈 조합이니 말 다했죠 ㅎㅎ
진짜 맛있었어요 ㅎㅎ
양상추 수확하면 자주자주 해먹으려구요 ㅋ



덧글

  • 블링블링한 설인 2016/06/04 11:02 # 답글

    우와ㅋㅋ 아빠가 길러주신 양상추라니.. 정말 부럽네요..^^
    샐러드도 맛있어 보여용!!
  • 듀듀 2016/06/04 14:29 #

    ㅎㅎ양상추잎이 사먹는거보다 식감도좋고 더 진한맛이였어요 헤헤
    감사합니다 :)
  • 배고픈 무명씨 2016/06/04 12:17 # 답글

    엥 농사도하세요?주말농장 그런건가ㅎㅎ대단하세요!!
  • 듀듀 2016/06/04 14:32 #

    ㅎㅎ네 저는 거의 못도와드리는데
    아부지께서 집 뒤에 텃밭 가꾸세요 ㅎㅎ텃밭이라기엔 살짝 본격적인 규모인데
    김장도 배추랑 파 무 다 농사지어서 하고있어요 ㅋㅋㅋㅋ
    자급자족하고 좀 많이 남아서 ㅎㅎ 주변사람들 나눠주거나
    고구마같은건 가끔 이웃분들께 싸게 팔기도해요 ㅎㅎ몇박스 안나오지만요 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mail

개인적 문의는 lovelydyudyu@gmail.com 블로그의 모든 사진과 글은 어떤용도로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네이버로 이사갔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누르시면 새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아이허브

구글번역

2017 대표이글루_food

Donate

다이나믹식품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rightside-small

AD

통계 위젯 (화이트)

991548
10337
1188427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54

쿠팡다이나믹추천

웹폰트 (나눔고딕 ExtraBold)

counter

마우스오른쪽금지

right side square

해외여행베스트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