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 부산카페 브라운핸즈 백제 (구 백제병원 건물) Brown Hands Cafe 국내여행 - 부산








부산의 카페 브라운핸즈 백제 :)
구 백제병원 건물을 쓰고있는 카페여요 
네이버 지식백과에 내용이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위치

부산 구 백제병원 건물은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467번지에 위치한다. 부산역에서 중앙로를 건너 초량2동 주민센터로 가는 오른쪽 모서리에 있는 4층 벽돌 건물이다.

변천

부산 구 백제병원 건물은 원래 1927년에 최용해()가 개인 종합 병원으로 개업한 백제병원 건물이었다. 1932년 최용해가 병원을 폐업하고 일본으로 가자, 1933년에 동양척식주식회사가 건물을 중국인 양모민()에게 팔았다. 양모민은 건물 내부를 수리하여 봉래각이라는 중국 요리점을 개업하였는데 꽤 번성하였다. 1942년 제2차 세계 대전이 격렬해지자 양모민은 봉래각을 폐업하고 중국으로 돌아갔다. 이후 부산 구 백제병원 건물은 부산에 주둔한 아까즈끼[] 부대가 접수하여 장교 숙소로 이용되었다.

8·15 광복 이후 부산 구 백제병원 건물은 부산치안사령부 건물로 사용되기도 하였다. 1950년에 중화민국 임시 대사관으로 잠시 사용되다가 이후 개인에게 불하되어 1953년에 신세계 예식장이 되었다. 1972년에 화재로 건물 내부가 불에 타고 건물의 외부 골조만 남게 되자, 부산시의 철거 명령으로 5층을 해체하였다. 이후 내부를 수리하여 사무실, 식당, 부동산 중개소 등이 들어선 일반 상가가 되었다. 그러나 건물 외부의 곳곳에서 일제 강점기 때 건축하였던 서양식 건물 구조가 온전히 남아 있다.

형태

부산 구 백제병원 건물은 406.61㎡[123평]의 4층 벽돌 건물이다. 내부 구조는 목조인데, 현재 내부는 양모민이 개수한 중국 요리집 봉래각의 형태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다. 중간에 복도를 두고 좌우에 방을 둔 형식이다. 외부에 설치된 창문은 입면에서 평면이 드러나지 않게 계획된 입면 디자인으로 처리하였으며, 위아래 내리닫이창을 달았다. 특히 남면의 건물 출입구 상부를 벽돌을 세워 엮은 아치형 문으로 멋을 냈다. 건물 외부의 꼭대기에 회색 화강암을 역사다리꼴 형태로 디자인해 벽돌 속에 박아 넣어 외관을 수려하게 보이도록 하였고, 3층과 4층의 창 사이에는 검붉은 벽돌로 이중 다이아몬드 모양을 연출하였다.

[네이버 지식백과] 부산 구 백제병원 [釜山 舊 百濟病院]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한국학중앙연구원)


건물이 멋져요. 오래된 건물이라 느낌이 남다름..
저 창가자리는 창가를 바라보고 앉게 되어있더라구요^^ 
마주보고 앉는자리가 아니라 나란히 앉아야하는 자리로 



입구부터 멋져요 
벽도 뭔가 예술작품같은 느낌적 느낌 ㅎㅎ
식물도 분위기에 한몫 하고 있고요 


너무 흔해서 놓치기 쉬운 오늘 





이런 작품들이 카페 곳곳에 걸려있어요^^ 


다양한 천과 실, 오브제 


카페로 향햐는 계단


저 천장에 걸린것과 벽에 
걸린것들도 모두 작품들 :)
저 천장에 걸린거 있는 곳 앞쪽으로 주문하고 
커피만드는곳이 위치해요 


카페는 이런분위기 
옆에 난 공간들도 다 테이블과 의자들이 있어서
섹션마다 분위기가 달라요
밝은곳은 밝고 어두운곳은 어둡고 
분위기 짱 좋음


구석구석 돌아다녔지요 ㅎㅎ


주문한 생카라멜라떼와 콘빠냐 
스테인레스 트레이도 왠지모를 멋짐이 느껴져요 ㅋㅋ
브라운핸즈라고 음각으로 써있던 멋진 트레이 
무게감은 좀 있는데 들기도 편했어요 손잡이가 커서 



내 콘빠냐 ^^ 
잔도 귀엽죠 ㅎㅎ 
돼지국밥먹고 물배불러서..ㅎㅎ
콘빠냐로 ..
부산에선 특히나 콘빠냐 많이 마셨네요
내 배를 부르게하는 돼지국밥..ㅎㅎㅎ
그리고 제가 마늘이랑 양파킬러라서..
국밥먹을 때 나오는 생마늘, 생양파 다 클리어하거든요 ㅠ
짝꿍님은 양파나 마늘 생으론 거의 안먹어서  ㅜㅠ
맨날 저보고 집에서 먹고
여기서는 먹지말라고 타박하는뎈ㅋㅋㅋㅋ
참을 수가 있나요 ㅋㅋㅋ생마늘 생양파 내사랑인데
게다가 돼지국밥 한입+쌈장찍은 양파나 마늘은 궁합이 넘나 좋죠ㅠㅜㅋㅋ
ㅋㅋ다 먹어치우고 입에서 냄새가 너무나서
껌으로도 안사라지고 ㅠㅠ
뭔가 연한커피로는 사라질 것 같지않아
마늘냄시를 좀 씼어보고자 강렬한 에스프레소로 ㅋㅋㅋ
그나마 에스프레소 마시면 좀 나아져요 ㅋㅋ
생크림도 입안을 좀 씻어주고요 ㅋㅋㅋㅋㅋ


생 카라멜라떼 
카라멜소스를 직접 만드는건가?ㅎㅎ생이 붙어서..ㅎㅎ
프레쉬한 카라멜소스인가봅니다 ㅋㅋㅋ
맛은 생각보다 많이 안달아서
단커피 안즐기는 저도 마시기 괜찮더라구요^^ 


음료 가격은 좀 비싼편이죠
콘빠냐가 5300이나하니..

제가 앉았던 곳 근처에 있던 작품 ^^ 


탁자가 울퉁불퉁한 자리도 있어요 ㅋㅋㅋ
앉으면 불편할 듯..
의자에 앉으면 테이블안으로 허벅지는커녕 
다리 전혀 안들어가는 낮은 테이블 ㅋㅋㅋ
여기 앉는 사람들은 대부분 그냥 앉았다가..
앉아보고 다들 이동하시던 ㅋㅋ
테이블이 너무 낮아요
근데 테이블이 넘나 예쁨.ㅋㅋ



이렇게 빛이 들어오는 구역도 있고요^^
의자, 테이블, 식물과 벽 그리고 햇빛까지 모두 조화롭네요 

자연광이 제일인 것이여 ~ ㅎㅎ
올망졸망한 의자와 테이블들


벽이 정말 맘에 들었어요 ^^ 
예전 건물 그대로 벽을 살렸는데 이렇게나 멋지다니..

요 조명도 참 맘에들고 
(의자컬러도..) 테이블도 존예..


카페가 생각보다 마이 넓어요 ~ ㅎㅎ
구석구석 숨겨진 공간이 많음


한바퀴 삥 돌아올 수 있어요 ~ ㅋㅋ 



입구사진을 마무리로 ^^ 
들어가자마자 
식물있는곳 옆에서
사진찍으면 사진 예쁘게 나오더라구요
부산여행가시면 한번들러보세요 :-)
커피도 맛있었고 케이크도 두어종류 파는 것 같더라구요 ^^ 


핑백

덧글

  • 코토네 2016/12/31 14:31 # 답글

    나중에 부산에 다시 가면 꼭 들러보고 싶네요. ㅎㅎ
  • 듀듀 2017/01/02 21:40 #

    ㅎㅎ부산여행가시면 한번쯤 들를만한 카페예요
    건물이 정말 멋져서 (좀처럼 볼 수 없는 스타일이라 ㅎㅎ)
    분위기 좋더라고요 추천합니다:)
  • 코토네 2017/07/09 19:39 #

    저도 뒤늦게 다녀와서 포스팅했습니다. ㅎㅎ
  • 듀듀 2017/07/10 12:02 #

    오 핑백 띄워주셔서 감사합니당 :)
    코토네님 방문 포스팅도 궁금하네요 보러가야겠어요 헤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mail

개인적 문의는 lovelydyudyu@gmail.com 블로그의 모든 사진과 글은 어떤용도로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아이허브

구글번역

Donate

AD

통계 위젯 (화이트)

40897958
55151
819021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28

유니클로 캘린더

웹폰트 (나눔고딕 ExtraBold)

2016 대표이글루

counter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