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부산여행] 수서고속철도 SRT 부산->수서 국내여행 - 부산





부산여행 거의 마지막 포스팅 :-)
부산올때는 KTX타고왔는데
집에갈때는 신상기차 한번 타보자며 ㅎㅎㅎ
SRT 타봤어요^^ 


부산역 바이바이 ㅎㅎ
저번이랑 캐릭터가 바뀌었네 

근데 옛날에 이캐릭터가 아니었는데
뭐였더라 궁금해서 ㅋㅋ
찾아보니
...

예전엔 이런 우주복같은 캐릭터였음;ㅋㅋㅋㅋ
저저번 부산여행 때 찍은 사진..ㅋㅋ


꺄 처음보는 SRT기차 




SRT(Super Rapid Train)는 SR에서 운영하는 수서고속철도 차량이다. 서울특별시 강남구강동구송파구를 비롯한 서울 동남부 전지역과 경기도 성남시이천시여주시를 비롯한 그 외의 경기도의 수도권 인접지역 주민들의 철도 이용 불편 해소를 위해 이명박 정부 때 착공해 오랜 공사를 끝내고, 2016년 12월 8일까지 시운전을 마친 이후, 2016년 12월 9일 새벽 5시 열차 운행을 시작으로 정식 개통되었다. 2016년 11월 1일부터 12월 8일까지 주말공휴일을 제외하고 시운전을 실시하였다. 수서~지제 간은 수서평택고속선을 이용하고 천안아산부터는 KTX와 선로를 공용으로 쓴다. SRT의 개통으로 그동안 계속 이어져 내려왔던 KTX의 독주체제를 마감하였다.

출처: 위키피디아

기차 컬러 멋져요 :)
윗부분에 보라색부분 색 너무 이쁨




1호차라 급히뛰어가느라 사진 다 흔들림ㅋㅋ


탑승 ^_^ 


1호차라 앞이 막혔어요 ㅋㅋㅋ 

앞에서 보면 이렇고요 ㅎㅎ

케이티엑스랑 막 안이 엄청 다르다거나
하진 않고요 ^^ 
승차감도 비슷한 느낌이었는데
귀가 매우 멍멍하더라구요;;
KTX는 그동안 많이탔어도 그닥 귀 멍멍하거나
하진 않았는데
이건 귀가 멍~ ㅎㅎ하는 구역이 많았음


접이식 테이블


가운데 콘센트가있어서 휴대폰 충전도 할 수 있고
좋더라구요 ^^ 


테이블 펴면 이런 모습


KTX탈때마다 잡지맨날 보는데
SRT도 따로 잡지 있네요^^ 
열심히 봤음 ㅎㅎ


시승기 추억모음 키키 




열차안 자판기에서 뽑아온 음료수랑
켄트호텔 미니바에서 가져온 과자들로 
군것질 ㅎㅎ


과자먹고 놀다보니
수서역에 금방 도착했어요^^ 
이날 비가와서 기차가 좀 많이 더러워졌음 ㅠㅋㅋ
깨끗한 기차 보고싶었는데


그래도 
수서역에 내리니 기차 머리도 보고 좋네유 ㅋㅋ


수서고속철도기점 


꺄아 ㅎㅎ
SRT 귀여운 머리:-)
입부분 (입이 어딜까 ㅋㅋㅋㅋㅋ)
막 쓰담쓰담해주고싶음
ㅎㅎㅎㅎㅎ


우측이 제가 타고온 SRT
왼쪽이 이날 수서에서 출발하는 SRT 막차인 듯 했어요


역도 무척 넓고 깨끗하고 좋네요 :-)
역에서 수서역가는길에 무빙워크도있고
삼송빵집, 김밥집도있고 간단히 
먹을만한 곳들이 꽤 있더라고요^^ 
다음에 여행갈 때 또 이용할 일이 있겠죠~ ㅎㅎ



덧글

  • 냥이 2017/02/19 13:26 # 답글

    1호차까지 뛰어갈 필요없이 해당 열차에 뛰어타고 1호차까지가면 되는데...(열차 안에서 장거리(?) 움직이기 불편하지만 일단 해당열차에 타고 있으니 안심.)
  • 듀듀 2017/02/19 23:08 #

    ㅎㅎ맞아요 그방법이 있는데...저날은 늦어서 뛰었던건 아니고
    비가와서 비맞기 싫어서 급하게 뛰었는데요 (근데 생각해보니 비가와도 일단 들어가서 갔으면 되었는데 ㅋㅋㅋ
    바보같이 왜그랬나 싶네요 지금생각하니.ㅋㅋㅋㅋㅋ)
    늦었건 비가오건 일단 열차에 뛰어타는게 여러모로 안심인건데 비도 안맞고..ㅋㅋ>_<
    하나 깨닫고 가네요 ㅋㅋ(바보인증 ㅋㅋ)
    담부턴 걍 무조건 올라타는걸로 키키키...ㅋㅋ
  • 고양이씨 2017/02/19 13:40 # 답글

    저는 수서역에서 타고 간지라 ㅋㅋ 지하에서 타는건 좀 신선했어엽.
  • 듀듀 2017/02/19 23:09 #

    ㅎㅎ맞아용 지하철역같은데..저런 고속열차가 서있는 풍경이 좀 이색적으로
    느껴지기도 하는 것 같아요^^
    늦게 도착해서 안에 상가들이 거의 문을 닫았을 때 왔는데 담엔 낮에 타러가서
    안에있는 상가들에서 음식도 좀 사먹구 ㅎㅎ
    사람들 바글바글한 활기찬 수서역 모습을 보고싶어요 ㅎㅎ
  • shaind 2017/02/19 14:44 # 답글

    제가 탄 SRT는 산천열차 문제 때문인지 흔들림이 심하더라구요. 90년대에 나온 KTX1보다 심하던... 그래도 수서역 착발이 편리하긴 하더라구요.
  • 듀듀 2017/02/19 23:10 #

    헉 그러셨군요 ㅠㅠ 제가 좀 졸긴했었지만
    제가 탔을 때 흔들림은 많이 못느꼈었는데...(귀만 좀 많이 멍멍했고)..ㅎㅎ
    담에 타면 흔들리나 한번 더 유심히 봐야겠어요 ㅎㅎㅎㅎ
    수서에서 부산으로 바로 갈 수 있다는게 정말 편리하긴 하더라고요^^
  • 2017/02/20 01:2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02/20 16:2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mail

개인적 문의는 lovelydyudyu@gmail.com 블로그의 모든 사진과 글은 어떤용도로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네이버로 이사갔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누르시면 새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아이허브

구글번역

2017 대표이글루_food

Donate

다이나믹식품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rightside-small

AD

통계 위젯 (화이트)

10421652
10552
1179505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54

쿠팡다이나믹추천

웹폰트 (나눔고딕 ExtraBold)

counter

마우스오른쪽금지

right side square

해외여행베스트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