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여행] 돌마바흐체 궁전 밖의 카페 Dolmabahce Palace (Dolmabahςe Saray) 터키 2017



터키의 돌마바흐체 궁전 :)
옵션으로 진행되던 투어였는데
돌마바흐체 궁전은 내부에 사진촬영도 안된다고해서 
그냥 옵션투어 선택안하고 카페에서
쉬었어요 ㅎㅎ


19세기 중엽, 서구화를 통해 국운이 기울어 가던 오스만제국의 부흥을 꾀했던 압둘 메지드 1세가 건설한 궁전이다. 이스탄불 신시가지의 보스포루스 해협에 위치한다. 돌마바흐체의 돌마는 터키어로 '꽉 찼다'는 의미다. 보스포루스 해협의 작은 만을 메우고 정원을 조성해 '가득 찬 정원'을 뜻하는 돌마바흐체라 불리게 된 것이다. 해안을 따라 600m가량 길게 뻗어 있어 '바다 위의 궁전'이라고도 불린다.

바로크와 로코코 양식이 혼재된 돌마바흐체 궁전은 웅장하고 화려하다. 동양적인 형식미가 돋보이는 톱카프 궁전과 대비되는 서양식 궁전이다.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을 모방해 건설되었고 내부 인테리어와 정원도 프랑스식이다. 오스만제국 말기의 술탄들은 톱카프 궁전에서 이곳으로 거처를 옮겼다. 현재도 영빈관으로 이용된다.

건물은 지하 1층과 지상 2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방 285개, 홀 43개, 발코니와 목욕탕이 각각 6개 있다. 규모는 톱카프 궁전보다 작지만 눈길을 끄는 볼거리가 많다. 궁전 건립에 금 14톤과 은 40톤이 사용되었으며 샹들리에 36개, 크리스털 촛대 58개, 명화 60여 점, 시계 156개, 화병 280개 등으로 호화롭게 장식되었다. 실내를 장식한 인테리어 소품과 가구들은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등 유럽 각지에서 수입한 것이다. 바닥에는 최고급 수제 양탄자가 깔려 있다.

한편 돌마바흐체 궁전의 모든 시계가 9시 5분을 가리킨 채로 멈춰 있어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터키공화국의 초대 대통령인 아타튀르크의 사망 시각을 기리기 위한 것이다. 돌마바흐체 궁전은 대통령 관저로 사용되었는데 아타튀르크는 1938년 11월 10일 9시 5분, 집무 중에 쓰러져 숨을 거두었다. 아타튀르크의 서거일이나 주요 국경일에는 아타튀르크가 머물던 당시 모습이 그대로 보존된 방을 특별히 공개하기도 한다.

영어로 진행되는 가이드 투어를 통해 내부를 견학할 수 있다. 30분 간격으로 출발하며 대기 시간을 포함해 궁전을 전부 둘러보기까지 약 1시간 30분~2시간 소요된다. 관광객이 붐비는 여름 성수기에는 방문 시간을 여유롭게 계획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네이버 지식백과] 돌마바흐체 궁전 [Dolmabahce Palace] (저스트고(Just go) 관광지, 시공사)


가는길에 있던 시계 탑 :)
멋드러져요 


요기가 카페 ~ 
뭔가 케이크도있고
샌드위치, 피자, 커피등의 메뉴들이 있음.


바깥풍경
통유리라 바다가 한눈에 보이지만
날이 흐려서 썩 예쁘진 않았음


카푸치노 :)
흐흐 
집에서 내가 만드는 우유거품보다
허접한 폼이 올라간 카푸치노 ㅎㅎ
맛도 보는거와 다르지 않음
맛없어요 흑흑...


티라미수도 하나 주문했는데


나오자마자 비주얼보고 식음..ㅋㅋ;;
뭔가 잔뜩 굳어보임 ㅎㅎ


이게 티라미수라구요?????ㅋㅋ
너무하네 정말
ㅋㅋㅋㅋ겉에는 다 굳어 말라 비틀어지고
안에 부분만 그나마 부드러운편인데
마스카포네는 어디에
치즈크림은 어디에..
맛은 안드로메다..
진짜 이건 배고파도 못먹을 맛..
퉤퉤


피자도 주문했으나..
피자는 무슨 피자과자?ㅋㅋㅋ
엄청 바삭거리고
한 2%정도만 피자스럽달까..ㅋㅋㅋ
맛 없어요 ㅠㅜ 
차라리 치즈녹아진 토스트나 시킬걸..
후회했던
근데 음식 나오는거보니
사실 뭘 시켜도 맛 없을 듯 ㅠㅠ



그냥 바깥 풍경이나 보며 앉아서 쉬었어요 


귀여운 갈매기 :)


궁전 엄청 아름답다고 하던데 :)
조금 궁금은 하던 ^^ 


이제 버스타고 다시 이동 
vodafone arena 축구경기장을 지나가요
얼마전에 테러가 일어난 곳이죠;;

테러당시 사진 
사실 터키 가기전에도 
테러때문에 좀 무섭긴했는데.. 
터키에서 돌아다니는 내내 엄청 평온했어요
현재 여행하기 위험한 지역은 맞으니 
안가는게 제일 좋긴 하겠지만;;;

짝꿍님은 여기서 꼭 축구보고 싶다고 
열심히 사진찍던 ㅋㅋ







덧글

  • mooncake 2017/04/21 22:19 # 삭제 답글

    돌마바흐체 안들어가셨다니 넘 아쉬워여. 완전 좋은데.. 전 예전에 갔을때 그 안에서만 3-4시간 놀았던 기억이ㅎㅎ
  • 듀듀 2017/04/21 22:39 #

    엄청 아름답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패키지다보니 들어가도 후다닥 보고 나와야하는데다
    옵션투어 비용들이 원래 입장료에 비하면 터무니없이 높아가지고 ㅠㅜ 궁전은 패스했는데
    문케익님도 좋았다하시니까 더 아쉬워지네용 힝..ㅠㅠ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mail

개인적 문의는 lovelydyudyu@gmail.com 블로그의 모든 사진과 글은 어떤용도로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구글번역

Donate

AD

통계 위젯 (화이트)

74479546
54863
761101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16

유니클로 캘린더

웹폰트 (나눔고딕 ExtraBold)

2016 대표이글루

counter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