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혼자 월남쌈파티 만들어먹거나 집에서먹기




헤 집에서 혼자 월남쌈 파티를 :)
요즘 밭에서 기른 야채가 집에 넘쳐서
빨리 해치워야하는데
야채 한번에 많이 먹기에 좋은 월남쌈


현미월남쌈 처음 사봤는데
일반 월남쌈과 크게 다르지 않고요..
색이 누럴줄 알았는데 그렇지도 않네요 ㅋㅋ


직접만든 월남쌈소스 :)
피쉬소스 간장 케찹 매실액 올리고당
마늘 삼발올렉소스 라임쥬스 삼페인식초
케찹 들기름소량 다진마늘 
넣어 완성 ^^ 

땅콩소스도 땅콩버터+마요네즈+우유로 농도맞춰서
만들어 먹기도 했는데(땅콩소스 곁들이면 더 맛있는건 당연하지만 ㅠㅠ)
좀 고칼로리 소스라서
이날은 그냥 칠리소스로만 먹었네요 


상추는 잘 씻어서 
몇장씩 뭉쳐서 1/3 크기로 뚝뚝 찢어서
담아놓고 



오이는 대충 채썰고 
매운기 빼놓은 양파랑


녹두당면 빠질 수 없고 ^^ 


냉동 훈제 닭가슴살 해동해서
렌지에 잘 데워주고
(요건 요즘 먹고있는 굽네 닭가슴살)

월남쌈 따뜻한물에 적셔서
상추 꼭꼭 눌러서 올려주고 오이올리기


양파 올려주기



녹두당면소량 올려주고 소스 한스푼 투하
녹두당면 위에 뿌려주면 소스가 안흩어지고
당면위에 잘 안착해 있어서 ㅋㅋ
야채위에 안뿌리고
당면을 올린 후 꼭 그 위에 뿌려줘요ㅎㅎ


닭가슴살 슬라이스 하나 얹고


말아줍니다
이렇게 말면 딱 두입에 먹을 수 있는
월남쌈 ^ㅁ ^



단면/ㅅ/
야채가득 
보기만해도 건강식느낌 



계속해서 말아먹지요 


말아말아 ㅎㅎ

녹두당면이 킥 *_ *
씹는맛을 더해줘서 야채 아삭함이랑
녹누당면의 쫀쫀함+말랑함이 참 잘 어울려요 
그냥 야채만 말아 먹을때와는 
엄청난 맛의 차이>_<)



몇개를 먹었나 기억도 안남...
한 열개정도 먹으면 식사대용으로
완전 건강식인데
20개먹어서 돼지식 되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0개 먹었을지도(...)


>_< 아삭아삭한 오이 식감 진짜 좋으당 
상추도 보드랍고 맛있고 


나중엔 남은재료는 다 털어서 한번에 ^^;; 
요즘 월남쌈에 빠져가지고 ㅋㅋ
이틀에 한번은 한끼 월남쌈으로 해먹고 있어요 
가족들도 다 해먹이고 ㅋㅋㅋ
가족들도 다 좋아해요 ^ -^
남은 야채 처리하기도 완전 좋은 월남쌈..ㅋ



덧글

  • 2017/09/24 23:0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09/25 12:39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코토네 2017/09/24 23:24 # 답글

    월남쌈은 정말 맛있죠. 그런데 현미 라이스페이퍼도 있는 줄은 처음 알았네요. 어디서 파나요? ㅎㅎ
  • 듀듀 2017/09/25 12:41 #

    저는 온라인에서 구매했는데요
    마트에도 월남쌈코너 옆에 보시면 팔거예요 ㅎㅎ
    일반 월남쌈이랑 크게 다르지 않아서 좋았어요!
    근데 현미라 왜인지 몸에 좋을 것 같은 느낌이예요^^ㅎㅎ
  • winterleaf 2017/09/24 23:25 # 삭제 답글

    녹두당면....끄적끄적.. ㅋㅋ
    이건 먹어본적이 없어요.. 라이스페이퍼가 쫀득한 식감이라 굳이 당면같은걸 넣어볼생각을 안해봤는데 오늘의 킥이라니 도전욕구가 샘솟습니다 ㅋㅋㅋ
    글구 듀듀님네 텃밭 있는거 완전 부러움요.. 풍성한 식탁은 덤!!
    저희집엔 어디선가 날아온 깻잎씨앗이 화분에서 자라서 순대 많이 볶아먺었어요 쌈도 싸먹고요 ㅋㅋ
    오늘도 고생하셨구요 푹 쉬세요~~^^
  • 듀듀 2017/09/25 12:49 #

    꺄 winterleaf님이당!>_<
    맞아요 라이스페이퍼 식감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럽긴해요^^
    녹두당면은 쫄깃하진 않은데요 뭔가 말랑쫀쫀한 식감이라 야채 사이사이에
    저 말랑쫀쫀(?) 식감이가 사이사이 들어가 있으면
    야채 아삭함을 느끼다가 쫀쪼니(?)가 살짝 등작하고(??) 해서 ㅋㅋㅋ
    또 나름 매력적인 식감이더라구요
    야채사이에 쏠릴 수 있는 묽은 월남쌈소스도 녹두당면이 중심에서
    잘(??ㅋㅋ) 잡아주기도하고요 ㅋㅋ 헤헤
    여름엔 밭에서 딴 상추 참 잘 먹었는데 ㅋㅋ
    이번에도 역시나 고라니의 공격을 받아서
    상추도 요즘 거의 못먹구 ㅋㅋ배추농사도 힘들어지고 있어요 ㅋㅋ고라니 ㅠ_ ㅜ)...ㅎㅎ허허허...
    아부지께서 고라니가 배추 다먹었다고 한숨을(...)ㅋㅋㅋㅋㅋ키키...
    망같은거 쳐놔도 야무지게 들어와서 먹고가더라구요 고라니들; 캬캬 ..
    까치들은 옥수수 엄청 파먹고요..ㅋㅋ텃밭도 이런데 진짜 큰농사 지으시는 분들은
    동물들때문에 고심이 많으실 것 같아요 ...ㅠㅜ
    깻잎씨앗이 날아와서 자랐다니 넘 신기해요^^
    순대볶음에 깻잎빠지만 그것만큼 섭섭한일이 없는데 말이죠 ㅋㅋ진짜 순대볶음이랑 깻잎의 향 잘어울리죠
    곱창볶음 백순대에도 깻잎이 짱>_< ㅋㅋ
    깻잎에 싸먹어도 정말 맛있고...(츄르릅..ㅎㅎ)
    갑자기 백순대가 막 땡기네요 ㅠ_ ㅜ..ㅋㅋㅋ한번 먹으러 갈때가 되었는데 헤헤
    윈터리프님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_ '(찡긋)
  • 알렉세이 2017/09/25 12:50 # 답글

    올망졸망 잘 만드신당
  • 듀듀 2017/09/25 21:44 #

    올망졸망..ㅎㅎㅎ월남쌈 만들어놓으면 속재료가 투명하게 비쳐서 참 예쁜 것 같아용 ㅎㅎ
    반 잘라먹고 단면을 봐도 재미지고용 ㅎㅎ
    싸먹는 재미가 있어요 ㅎㅎㅎㅎ
  • 2017/09/25 23:3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09/26 15:38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mail

개인적 문의는 lovelydyudyu@gmail.com 블로그의 모든 사진과 글은 어떤용도로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네이버로 이사갔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누르시면 새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아이허브

구글번역

2017 대표이글루_food

Donate

다이나믹식품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rightside-small

AD

통계 위젯 (화이트)

1251263
9840
1184236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54

쿠팡다이나믹추천

웹폰트 (나눔고딕 ExtraBold)

counter

마우스오른쪽금지

right side square

해외여행베스트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