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샐러리피클 (샐러리 간장 장아찌) 만들어먹거나 집에서먹기




예전에 중식당에서
짜샤이와함께 기본찬으로
나왔던 샐러리 장아찌
너무 맛있어서 감동하며 먹었던지라 ㅋㅋ
집에 샐러리가 있어서 만들어보기로^^


잘 세척한 샐러리를 쫑쫑 썰어주세요
저는 샐러리 아래 굵은부분이 너무 질길까봐
잘게 잘랐는데 넘 잘게 잘랐나봐요 
장아찌 만들어보니 그다지 질기지 않더라구요^^;; 
그냥 크게 썰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왼쪽은 질긴부분이라 뜨거운 단촛물 부어주려고 따로 담았고
오른쪽은 잎 근처의 부드러운 부분이여요
(이 부분은 단촛물 식혀서 부어주려고요)

간장넣고 담는 피클이라
까만액체인데 ㅋㅋ연기때문에
넘나 허옇게 나온 것 ㅎㅎ 
피클링스파이스 소량 넣어주고요
간장 식초 설탕 물 거의 1:1 비율로
넣어줬어요 소금은 한줌 눈대중으로 넣고^^
중간에 간장이 조금 부족해서리
소금을 좀 추가했네요^^
꼭 이럴 때 간장이 떨어지더라고 ㅠㅠ

질긴부위 샐러리들은
뜨거운 단촛물을 부었어요! 

식혀서 플라스틱 용기에 넣어주고요^^

유리병에 들은건 지인들 선물용으로
포장했고 락앤락은 집에서 먹을 용으로 ^^

안질긴 부분은 그냥 식힌 단촛물에 부어서
하루정도 베란다에두고
다음날 냉장보관했는데요
뜨거운 단촛물 안부어도 간이 잘 배더라고요!


다음날 약간 누리끼리(?) 간장물 들은
샐러리 ㅎㅎ
어찌나 맛있는지..ㅋㅋ
사실 전날에 만들면서도 맛있어가지고
계속 집어먹은게 함정..ㅋㅋ
다음날되니 더 맛있...
달콤새콤한 샐러리피클
샐러리향은 어찌나 좋은지요
샐러리향이 아주 팡팡나서 ㅠㅠ 
술먹을 때 안주처럼 집어먹어도 좋고
밥반찬으로도좋고 느끼한거 먹을 때 
(파스타같은거..) 피클대용으로 먹기도
진짜 좋더라구요^^ 
하루만에 다 사라져버림..ㅋㅋㅋㅋ 
또 만들어 먹어야지..ㅎㅎ




덧글

  • 알렉세이 2017/12/19 10:12 # 답글

    이야. 샐러리 피클이라니. 능력자시당
  • 듀듀 2017/12/26 17:33 #

    엄청나게 간단해버리는 장아찌여요..ㅎㅎ
    알렉세이님처럼 청(?)ㅋㅋ장인분들은 무척쉽게 뚝딱 완성하실 수 있으실거예요 ㅎㅎㅎ
    샐러리 좋아하신다면 진짜 한번 꼭 해드셔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
  • 미니벨 2017/12/19 11:04 # 답글

    셀러리 좋아하는 남편 해줘봐야겠네요.
  • 듀듀 2017/12/26 17:34 #

    꺄 샐러리 좋아하신다면 이거 남편분이 무척 좋아하실 것 같아요^^
    주변에 선물했더니 고기먹을 때 곁들여도 참 잘 어울린다고 하시더라고요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mail

개인적 문의는 lovelydyudyu@gmail.com 블로그의 모든 사진과 글은 어떤용도로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네이버로 이사갔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누르시면 새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아이허브

구글번역

2017 대표이글루_food

Donate

다이나믹식품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rightside-small

AD

통계 위젯 (화이트)

11481666
10453
1188530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54

쿠팡다이나믹추천

웹폰트 (나눔고딕 ExtraBold)

counter

마우스오른쪽금지

right side square

해외여행베스트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