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샐러리 페스토 만들어먹거나 집에서먹기




오랜만에 페스토를 만들었어요 
샐러리 잎 처리하고자 ㅎㅎ


샐러리 잎 넘 싱싱한데 아까워서 페스토로만들자 하고!
생으로 만들까 싶다가 한번 데쳐주었어요
생으로 만드는게 더 향긋하고 좋을 것 같기도..

데쳐서 블렌더에 넣어주고

올리브오일 마늘 후추듬뿍 소금
견과류는 집에있는거 아무거나
이번엔 호두를 넣어줌!
호두는 근데 약간 씁쓸한맛 있어서..
다른 견과류가 더 좋은 것 같긴한데
저번에 잣 넣었을 때 정말 맛있었다
잣 추천(근데 집에 잣있는날 거의 없네 ㅠㅠ)

그럼 이런 비주얼이

크럼블 블루치즈 두스푼 듬뿍

우유듬뿍 
우유나 생크림 아주 소량만 넣어도되는데
바로 크림파스타 만들려고 듬뿍넣고 갈았음 ㅎㅎ
페스토가아니라 이건 거의 크림소스 느낌^^;;;

묽은 크림소스 ㅎㅎ


번째 갈은거는 페스토스럽게 우유 소량만

완성 
근데 색은 안푸르딩딩하네..ㅋㅋㅋ

바로 만들어먹은 페스토페투치니:)
근데 뭔가 더 초록초록해야하는데 ㅋㅋ
살짝 애매하게 초록스럽다..ㅎㅎㅎ
샐러리 향이 생각보다 잎부분은 약해서
향이 좀 약한게 아쉬웠지만
(줄기부분으로 만들어야 더 강한 향이 날 듯)
오랜만에 먹는 페스토 파스타라 맛있었다^^

맛있게 한끼 해치움 
남은 페스토로는 리조또를 만들어봐야겠다 :)

저번에 만들었던 쑥갓페스토도 링크해봄...



덧글

  • 알렉세이 2017/12/29 12:36 # 답글

    녹진한 페스토가 되었군욥
  • 듀듀 2017/12/30 19:13 #

    ㅎㅎ네네 샐러리 줄기보단 잎쪽이
    향이 좀 약하더라구요 생각보다..ㅎㅎ
    페스토 다 만든거에다가 쫑쫑 다진 샐러리 줄기도 같이 넣어줘도
    식감도 좋고 향도 진해져서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 시화 2017/12/29 16:06 # 답글

    오옹 초록초록하네요
  • 듀듀 2017/12/30 19:12 #

    ㅎㅎ쑥갓보단 덜 초록초록한 느낌이지만 꽤 초록초록한 느낌이죠 헤헤
  • 쇠밥그릇 2017/12/29 18:14 # 답글

    와우. 샐러리와 쑥갓까지! 페스토 좋아요!
  • 듀듀 2017/12/30 19:12 #

    ㅎㅎ뭔가 생으로 먹기 질렸거나 양이 너무 많아져버린 야채들은
    갈아서 소스로쓰면 좋더라고요^^
    샐러리 페스토에 연어플레이크넣고 살살 끓여서
    구운 호밀빵위에 발라먹었더니
    또 한끼 식사로 좋았어요 헤헤..
    쇠밥그릇님 2017년 마무리 잘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쇠밥그릇 2017/12/31 09:46 #

    듀듀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mail

개인적 문의는 lovelydyudyu@gmail.com 블로그의 모든 사진과 글은 어떤용도로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네이버로 이사갔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누르시면 새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아이허브

구글번역

2017 대표이글루_food

Donate

다이나믹식품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rightside-small

AD

통계 위젯 (화이트)

12181666
10453
1188537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54

쿠팡다이나믹추천

웹폰트 (나눔고딕 ExtraBold)

counter

마우스오른쪽금지

right side square

해외여행베스트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