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라떼 만들기 (쑥우유 만들기) I love coffee I love tea (:




카페에서 먹었던 쑥라뗴가
넘 맛있었으므로 (쑥라떼 먹어본 카페들은
맨 아래 링크해둘게요!)

집에서 만들어보고자 ㅎㅎ
쑥가루를 쟁였습니다 헤헹..


제가 산 쑥가루는 고운쑥가루 
네이버쇼핑에 검색해서 아무거나
그냥 구입했어요 검색하면 저렴한 쑥가루들 많이 나와요~


쑥라떼파우더로된거 완제품 팔긴하는데
(우유에 타먹기만 하면 되는 제품들요)
대부분 쑥함량은 엄청낮구
크리머, 향이 들어가있어서
전 맛이 좀 없더라두 100% 쑥가루로 
만들어먹으려구 ㅎㅎ아예 쑥100% 분말로 쟁였어요 
쑥라떼 파우더 안먹어봐서 모르겠지만ㅋㅋ
제가 만든것보다 맛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ㅋㅋ
향도 들어가구 그러니까 키키


미네랄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인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겨울에 먹으면 아주 좋은 쑥!

뒷면.. 유통기한도 긴편이라 
저정도면 한 1년이상은 쑥라떼 맘껏 해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용 ㅎㅎ


오호
한껏 쑥쑥해
좀 무시무시한 색이여


고와요~ 
같이 배송온 스푼
저만큼이 5g이라고 합니다


일단 저는 아이스 쑥라떼를 만들고자

뜨거운물
쑥가루
우유
설탕
얼음을 준비했어요

쑥가루 5g을 넣어주고요 - 
물넣어서 녹여줍니다(사실 녹지는 않지만요 ㅋㅋ
바닥에 가라앉을 뿐 ㅋㅋㅋ)

양을 몰라서 일단 5g으로 넣어봤는데
이 컵에는 이정도가 딱 좋은양이었네요 ㅎㅎ


녹이면 이렇게 
엄청 진한 풀빛의 액체가 
가루도느껴지고요


설탕은 요즘 음료에 매번 사용하는
자일로스슈거 
설탕은 5g X 2번 넣었어요 총 10g을 넣었는데
이건 취향에 맞게 가감하시면 되는데 저는
10g 정도가 많이 안달고 딱 좋더라구요~ 
시럽넣어도 되고


설탕도 넣고 녹여주기


바로 얼음넣으면 넘 녹을까봐
우유 좀 넣어준후에


얼음넣어주고 우유 더 부어줬어요 ^^ 


쑥라떼완성 :)


카페에서 먹던 맛이랑
많이 차이나려나 걱정했는데
거의 비스무리해요 히히...
성공이당! ㅎㅎ 
근데 쑥가루 맛에따라서 약간 쑥라떼 맛이
좌우될 수도 있을 듯 ㅋㅋ
이거 먹다가 다음에 다른회사 쑥가루 쟁이면
맛이 또 다를수도 있고..ㅋㅋㅋ


쑥가루 물에 녹지않아서 바닥에 많이
가라앉아서 계속 저어서 위로 올려가면서
먹어요 :) 
가루의 텁텁함이 약간 있으면서
쑥향 제대로나고요 ㅎㅎ
풋풋한 쑥냄시 넘 좋아라..:) 


녹차가루 많이넉은 녹차라떼랑
은근 비슷한 느낌도 들면서 ㅎㅎ
쑥만의 풍미가 있어요!_~ 



다먹어브림 ㅎㅎ
순삭된 쑥우유..ㅋㅋㅋ
카페에선 아이스로만 먹어왔던지라 
아이스로 만들었는데
우유거품도 올려서 따끈하게 먹어도 
참 맛있을 것 같아요 :)
겨울에 자주 해먹을 것 같아유..ㅎㅎ


카페에서 먹었던 쑥라떼들은 아래 링크해둘게요 ㅎㅎ
여기말고도 쑥라떼 파는곳들 요즘엔 많을 듯..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mail

개인적 문의는 lovelydyudyu@gmail.com 블로그의 모든 사진과 글은 어떤용도로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네이버로 이사예정>> 네이버블로그로 같은글이 당분간은 올라갑니다 "

아이허브

구글번역

Donate

AD

통계 위젯 (화이트)

39637441
56949
960093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44

유니클로 캘린더

웹폰트 (나눔고딕 ExtraBold)

2016 대표이글루

counter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