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허니라떼 (아이스 허니라떼) I love coffee I love tea (:





요즘 최애커피인 허니 아이스라테 :) 
저번에 일본여행가서 허니커피를 
넘 맛나게 먹고와서
집에서도 만들어 먹고있당^^ 

도토루커피의 허니카페오레,
털리스의 허니밀크라떼가 그리워서 ㅎㅎ 

준비물은 우유 얼음 꿀 에스프레소 끝


에스프레소를 준비 :) 
요즘 먹고있는 다크브릭스 커피 
카누나 인스턴트커피가루 사용해서
만들어도 좋아요 

컵에 얼음채우고 ^^ 




샷에 꿀을 넣고 섞어주세요 
휘휘 저어서 
꿀은 정말 소량만 꿀 양이 맛의 관건인 것 같은데 ㅋ
저는 단커피 별로 안좋아하는데
우리나라 카페에서 허니라떼시키면 굉장히 달아서 
단맛밖에 안나는경우가 좀 많았는데

일본에서 먹은건 정말 단듯 안달게 은은히 달아서
라떼맛+꿀풍미가 다 느껴져서 좋았거든요 
단커피 좋아하시면 많이넣어도 상관은 없는데
커피맛이 잘 느껴지려면 꿀은 정말 소량만 넣는게 좋아요

저거 숟가락 제스프리 골드키위ㅋㅋ 숟가락인데요 
저기에 3스푼만(딱 둥그런부분만 꿀이 찰 정도로) 넣어도
400ml 양의 커피에 꽤 단맛이 돌아요
두스푼 넣으면 커피맛이 조금 더 강한 덜단라떼~ㅋㅋ


꿀녹인 커피를 부어주면 끝!
(왜캐 색이 연하게보이지 ㅋㅋㅋㅋ)

꿀은 찬우유에서 잘 안녹기때문에
따뜻한 커피에 충분히 녹여서 넣는편이
더 잘섞여서 전 매번 이렇게..


너모 맛난 허니라떼 :)
소금커피 만들때도 소금 정말 코딱지만큼 넣어야
은은하고 맛난데 
허니라떼도 그래용
꿀물탈때처럼 넣으면 ㅠㅠ안되고 ㅋㅋ 
정말 소량만 넣으면
꿀의 은은한 단맛이 정말 기분 좋아용
시럽이나 설탕단맛이랑은 진짜 다른 꿀단맛..
커피랑 정말 잘 어울리는 듯 ㅎㅎ
향이 풍부한 꿀을 사용하면 라떼가 더 맛있어집니다.

저희집 사람들 아빠빼고 (아빠는 당거마니아.ㅎㅎ)
저처럼 다 단커피를 즐기지 않는뎅
이건 만들어주면 다들 맛있다고 엄청 잘 마셔요 ㅋㅋㅋ

저 커피마실 때 커피안주 없으면 
슬픈사람인데 ㅋㅋ 
허니라떼는 단맛이 은은히 돌아서
커피안주 없을 때 그냥 요것만 먹어도 
정말 만족스럽게 디저트먹은 느낌이나요 *_ *


도토루의 허니라떼와 털리스의 허니라떼






덧글

  • 알렉세이 2018/03/04 22:36 # 답글

    은은히 단맛이 나야 하는건가요 아흑
  • 듀듀 2018/03/06 12:49 #

    꿀 많이넣으면 그냥 단커피되어버려서ㅎㅎㅎ
    시럽넣은 라떼와 다를게 없어져버리더라구요 ㅋ꿀 넣는게 의미가 없어져버려서
    약간 꿀 특유의 단맛을 느끼려면 엄청 소량만 넣어서 커피향과 함께 즐기는게 좋았어요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mail

개인적 문의는 lovelydyudyu@gmail.com 블로그의 모든 사진과 글은 어떤용도로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네이버로 이사갔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누르시면 새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아이허브

구글번역

2017 대표이글루_food

Donate

다이나믹식품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rightside-small

AD

통계 위젯 (화이트)

1531362
10453
1188897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53

쿠팡다이나믹추천

웹폰트 (나눔고딕 ExtraBold)

counter

마우스오른쪽금지

right side square

해외여행베스트쿠팡